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정소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5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5013 |
과제고유번호 | 1711022974 |
사업명 | 신진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25 |
키워드 | 교통안전.도로교통.교통사고.대용량 데이터.데이터 마이닝.안전 분석 및 예측.시뮬레이션 모델.시뮬레이션 패러미터.교통안전 제어.Transportation Safety.Road Transport.Road Accident.Big Data.Data Mining.Safety Analysis and Prediction.Simulation Model.Simulation Parameter.Transportation Safety Control.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5013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교통안전 실태, 취약부분 파악 및 활용 가능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
❍ 교통안전 분석/예측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마이닝 방법론 분석 및 제시
❍ 안전취약부분의 실제 교통데이터와 데이터 마이닝 기법에 기반한 도로 등급별 안전 분석/예측 모델 개발
❍ 교통안전 예측모델의 결과 기반 유의미한 요인과 시뮬레이션 패러미터들과 관계 분석
❍ 시뮬레이션을 통한 교통안전 예측-환경 통합모델의 실효성 검증
□ 연구결과
❍ 국내 보행자 및 자전거 사고의 핫스팟인 경기도에서 일
□ Purpose& contents
This research is to develop transportation safety analysis and prediction methodologies through data mining and traffic simulation improving transportation safety quantitatively and addressing the promising international research issues of safety and substantiality.
□ 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