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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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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충헌 |
참여연구자 | 허혜정 , 윤천주 , 김진국 , 윤덕근 , 이승일 , 백종학 , 이승재 , 김주영 , 이창효 , 장성만 , 안영수 , 고주연 , 강경훈 , 송은희 , 김동일 , 우동우 , 주우종 , 김유훈 , 구윤서 , 윤희영 , Nagui Rouphail , Christopher Frey , 고관표 , Sarat Bantupalli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6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17335 |
과제고유번호 | 1615007963 |
사업명 | 도시건축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7-11-25 |
제1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제1절 (핵심성과 1) 도시공간-교통 통합 탄소배출 관리 프로그램 개발
1. 연구수행 전략 및 방법론
가. 개발 전략
○ 도시공간-교통 연계 탄소배출량 관리 프로그램은 각 단위 시스템(시나리오기반 도시·교통 탄소저감 예측결과표출 프로그램, 대기환경에 따른 탄소영향권 표출 프로그램, 인간활동 공간-교통 탄소배출량 산정 플랫폼, 탄소기반 도시부도로 성능평가 방법 프로그램)의 통합 시스템임
○ 탄소저감 정책에 따른 모형 분석결과에 따라 탄소배출량, 대기환경, 도로성능을
제1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제1절 (핵심성과 1) 도시공간-교통 통합 탄소배출 관리 프로그램 개발
1. 연구수행 전략 및 방법론
가. 개발 전략
○ 도시공간-교통 연계 탄소배출량 관리 프로그램은 각 단위 시스템(시나리오기반 도시·교통 탄소저감 예측결과표출 프로그램, 대기환경에 따른 탄소영향권 표출 프로그램, 인간활동 공간-교통 탄소배출량 산정 플랫폼, 탄소기반 도시부도로 성능평가 방법 프로그램)의 통합 시스템임
○ 탄소저감 정책에 따른 모형 분석결과에 따라 탄소배출량, 대기환경, 도로성능을 분석하여 GIS기반의 지도에 결과를 표출하고, 다양한 대안의 탄소저감 효과 예측결과를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하여 탄소저감 정책결정 및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함
(출처 : 본문 제1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20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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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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