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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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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동천 |
참여연구자 | 조규환 , 권은희 , 이영준 , 정재민 , 임명현 , 송훈 , 이종규 , 추용식 , 신현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6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17841 |
과제고유번호 | 1615007118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8-03-10 |
키워드 | 저탄소형 재생시멘트.폐콘크리트.재생프로세스.수화성회복.최적배합설계.Low Carbon Recycle Cement.Concrete Waste.Recycle Process.Cement Hydration Recovery.Optimized Mix Desig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7841 |
폐콘크리트 미분말의 화학적 특성분석 및 수화성 회복 메카니즘 규명
- 전국 각지에서 생산되는 폐콘크리트 미분말을 채취하여 화학성분 분석한 결과 폐미분말속에는 시멘트 페이스트에 대하여 잔골재가 65%정도 포함된 것을 확인하였으며 소성에의한 수화성 회복 가능성을 확인하였음
재생시멘트 원료배합 최적화
- C3S, C2S, C3A, C4AF 및 LSD, SM, IM가 보통 포틀랜드시멘트의 관리 기준에 최대한 유사하도록 Excel Solver를 적
• About 30 percent of all waste in Korea is produced by the construction industry, and the environmental problems related with waste disposal have emerged as a serious industrial problem, with no appropriate solution.
• There is an urgent need to view the byproducts of consumption as resources 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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