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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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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상현 |
참여연구자 | 이찬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17975 |
과제고유번호 | 1615008702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8-03-03 |
키워드 | 철도역사.승강장.진동저감.스프링-감쇠시스템.동조질량감쇠기.railway station.platform.vibration reduction.spring-damper system.tuned mass dampe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7975 |
이 연구의 목적은 역사 내 승강장을 부가질량으로 고려하여 기존의 TMD(Tuned Mass Damper, 동조질량감쇠기)개념을 확장하고, 관련 해석기법과 진동저감 기술을 개발하여 Bench Scale 규모의 실험 수행을 통해 최적화 설계기법 개발 및 스프링-감쇠시스템의 성능 검증을 진행함으로써 적용 전 대비 적용후 5dB(V) 이상 진동 저감효과를 갖는 승강장용 구조시스템 기술 개발하는 것이다. 승강장의 TMD화는 승강장 하부에 스프링-감쇠시스템을 설치하여 승강장 질량과 일체화시켜 구현하며, 실제 철도역사에 적용성을 감안하여 Mul
Purpose & Contents
■ Objective of the Research
○ Final objective of research and development
Developing the structural system technique for a platform in a railway station, able to decrease the vibration level over 5dB(V), by extending existing TMD concept via considering the platform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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