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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국대학교 DongG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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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성철 |
참여연구자 | 박찬식 , 한녹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9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17977 |
과제고유번호 | 1615008689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8-03-03 |
키워드 | 강박스거더.보강재.생애주기비용.압축플랜지.파형강판.steel box girder.stiffener.life cycle cost.compression flange.corrugated steel plat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7977 |
❃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압축플랜지에 파형강판을 적용하여 제작비 20% 절감이 가능한 차세대 강박스거더 구조시스템 개발』이며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단계별 세부목표를 설정함
☞ 1단계 (1년차): 압축플랜지의 소요 폭, 두께 및 강재의 항복강도에 따른 최적 파형 형식 개발 및 실험을 통한 검증
⚫ 국부좌굴강도가 강재의 항복강도를 초과하여 보강재 설치가 필요 없는 다양한 파형형상을 도출함
⚫ 도출된 다양한 파형형상의 제작성 및 경제성을 고려하여 플랜지의 폭, 두께 및 강재의 항복강도에 따른 최적 파형형상 개발
Purpose
❃ The purpose of the present study is to develop a next-generation steel box girder with waved (corrugated) compression flanges for 20% cost saving. The detailed year-by year objectives are as follows:
☞ First year: Development of optimum shapes of waved flanges and verific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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