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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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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홍석 |
참여연구자 | 박철웅 , 이장희 , 이석환 , 조규백 , 김성대 , 오진우 , 허곤 , 이상동 , 안은수 , 박성호 , 김명규 , 임한경 , 김석종 , 구진모 , 김재철 , 이덕의 , 이세영 , 우종헌 , 송명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0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00150 |
DB 구축일자 | 2018-04-14 |
연구개발 결과
최종목표
기존 MPI 방식 가솔린엔진 대비 C〇2 15% 저감 실현 가능한 제 3세대 가솔린 직접분사식 초희박 엔진 기술 확보
개발내용 및 결과
- 초희박 단기통 GDI 엔진 설계/제작 및 제어기술 연구
- 초희박 다기통 GDI 엔진 설계/제작 및 제어기술 연구
- 선진기술 벤치마킹
- 초희박 GDI 엔 진 분무/연소 가시화
- 초희박 GDI 엔진 배출가스 후처리기술 연구
개발기술의 특징·장점
선진기술 벤치마킹을 통해서 초희박 가솔린 엔진의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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