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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포항산업과학연구원 Research Institute of Industrial Science &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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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필구 |
참여연구자 | 김진국 , 안승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0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등록번호 | TRKO201800000221 |
DB 구축일자 | 2018-04-14 |
키워드 | 합성라멘.생태교량.복개터널.프리플랙스.합성구조물.Composite rahmen.Eco bridge.Cut and cover tunnel.Preflex.Composite structure. |
1. 연구개요
지역간 단절 및 녹지공간 손상을 해소하기 위해 공사비 증가 없이 상부계획고(토피고+거더형고)를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30m 이상의 장경간 매립형 프리플랙스 합성라멘 복개 생태교량 구조물 제품화
2. 연구목표
ㅇ 매립형 장경간 강합성라멘 생태교량 구조물 제품화
ㅇ 매립형 장경간 강합성라멘 최적구조개발
☞ 지간: 30m이상, 상부계획고: 6.0→4.0m
ㅇ 매립형 장경간 강합성라멘 설계/시공기술개발
☞ 공기절감: 30일→7일, 바닥판 콘크리트 타설
Building roads and bridges sometimes causes interruption between ecological systems. In order to avoid the problem, many overfilled bridges are built in countryside and even in urban area. Superstructure of bridge normally consisted of girders and deck supports the overfilled soil. That is, total 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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