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시장경영진흥원 |
---|---|
연구책임자 | 김영기 |
참여연구자 | 박세진 , 박창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800000425 |
DB 구축일자 | 2018-11-03 |
제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시장이라는 장소는 상품교환이나 매매 활동뿐만 아니라 개인의 상호 교류, 사회적인 오락 등과 같이 도시의 공동체(community)를 형성하게 하는 장소의 총체적 의미를 지니는 곳이다. 우리의 전통시장 역시 지역커뮤니티에서 지역의 유통기능을 수행하고 지역민들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역할을 해왔던 공간이다.
하지만 많은 기능을 담당했던 전통시장은 1970년대 이후 새로운 소매업태(슈퍼마켓, 백화점, 편의점, 할인점, 통신판매, 홈쇼핑,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