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민대학교 KookMi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박준석 |
참여연구자 | 이지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1292 |
DB 구축일자 | 2019-04-27 |
키워드 | 교통 성능.구조 최적화.성능 유지.인프라 독립형.통합표지판.Transportation Performance.Structural Optimization.Performance Sustenance.Infra Independent type.Integrated Sign. |
본 과제는 크게 ‘가변안내표지판 교통성능 향상 기술개발’, ‘초슬림/경량형 다기능 가변안내표지판 시스템 기술개발’, ‘환경대응 가변안내표지판 시스템 기술개발‘의 3가지 연구를 목표로 나누어 수행하였음
첫 번쩨 연구에서는 1, 2차년도 연구 성과인 가변안내표지판 인지 및 성능개선을 위한 기술 조사, 운영전략 수립, 교통상황/인적요소를 고려한 유형별 가변안내표지판 표출메시지 운영기술을 기반으로 3차년에는 표출정보에 따른 이용자 행태변화 분석 및 평가기법을 개발하고, 유형별 가변안내표지판 평가/인증 방안을 수립함
두 번째 연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