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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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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재식 |
참여연구자 | 신영식 , 이시빈 , 안태수 , 양존희 , 조철희 , 권성일 , 이병곤 , 김범곤 , 배태기 , 이규 , 이근 , 전영식 , 맹주철 , 전일식 , 박주훈 , 강홍구 , 신영인 , 이강현 , 양재선 , 임명섭 , 이태훈 , 김민우 , 곽수영 , 안성용 , 윤석한 , 박성재 , 이기암 , 임철후 , 진병을 , 이병국 , 노재철 , 신진호 , 임형태 , 박승근 , 김항모 , 김솔 , 조상기 , 손강호 , 송영규 , 김용배 , 윤영석 , 차윤재 , 이효구 , 강승식 , 최석인 , 김준혁 , 김정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1719 |
DB 구축일자 | 2018-12-15 |
키워드 | 차축발열검지장치.차축발열검지장치 중앙감시장치.온도검지센서.전자페달.전자랙.Hot Box Detector.Hot Box Supervision.Infrared Sensor Scanners.Electronic Rail Contacts (Pedals).Electronic Rack. |
고속으로 주행하는 열차의 안전운행을 위한 차축발열온도검지장치는 수입제품으로 현재 경부고속철도 운행노선에 설치 운용되고 있으나, 제품의 고장 및 오동작으로 열차 지연에 따른 승객의 불편과 영업 손실을 초래하고 있다. 따라서 고속열차의 차축발열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고 고속열차의 가용성, 안전도를 확보하기 위한 신뢰성 있는 차축발열검지장치의 국산화 개발이 시급하여, 현 과제에서는 주행하는 차량의 차축에서 발생하는 온도를 검지, 검지된 데이터를 중앙관리센터에 전송, 전송된 데이터를 저장, 관리 및 제어할 수 있는 고속열차용 차축발열검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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