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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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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진혁 |
참여연구자 | 정진욱 , 윤차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1741 |
DB 구축일자 | 2018-12-15 |
전기기관차의 추진제어 시스템의 주요장치에서 발생하는 고장에 대해서는 제작사의 도움 없이는 접근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유지보수 관련부서에서는 제작사에 장치의 고장원인에 대한 세밀한 분석 및 빠른 고장수리를 요청하고 있으나 제작사의 신속한 대응을 기대하기 어렵고, 원천기술 독점으로 인한 제품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국비유출이 우려되는 상황이므로 원활한 유지보수, 부품공급, 성능향상 및 비용절감 등을 위해 시급히 국산화 개발 필요하여 유지보수가 용이한 신형전기기관차 (8200호대) 추진시스템(전력변환장치, 수냉각장치, 통신
IV. Outcome and Application
8200 series electric locomotive’s propulsion system depends on the imported components. It was a big problem, so we have developed the original technology for it. Through follow-up project, we established domestically producing basis of main system of converter and in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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