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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민대학교 KookMi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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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용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01749 |
DB 구축일자 | 2018-12-15 |
키워드 | 수소-LPG.혼소.HLPG 개질.개질기.수율.H2-LPG.Dual-fuel.HLPG reforming.reformer.yield. |
개발 목적 및 필요성
○ 연구개발의 필요성
- 강화되고 있는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하기 위한 청정, 대체에너지 개발에 대한 요구
- 도심 대기오염이 심각한 상태에 있으며 이는 주로 수송용 자동차의 유해배출가스에 기인하기 때문에 청정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음
○ 연구개발의 목적
- LPG 엔진 에너지효율 향상 및 유해배출물 저감 기술 개발의 필요성
- LPG 엔진에 수소를 다양한 비율로 분사하면서 수소-LPG 연료의 연소 특성 파악
- 수소 분사비율에 따른 출력향상, 연소안정성 향상
IV. Results
○ HLPG engine experiment with LPG and neat hydrogen
► Lean combustion limit extends up to λ=2.6 due to fast flame speed and wide range of flammability limit of hydrogen
► The maximum power increases up to 21% at λ=1.0 with the HLPG fuel, having the same heating value with the 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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