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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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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우현 |
참여연구자 | 길상인 , 윤진한 , 민태진 , 노선아 , 이정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01750 |
DB 구축일자 | 2018-12-15 |
키워드 | 폐자동차잔재물.성형.유가금속.용융슬래그.재활용.Automobile Shredder Residue.Pelletizing.Valuable metal.Melting Slag.Recycling. |
개발 목적 및 필요성
2015년부터 재활용율 95%(에너지회수율 10% 이내)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폐자동차잔재물(ASR)의 재활용을 위하여, 전처리기술인 고형화 기술개발을 통하여 재활용 가능성을 용이하게 하여 ASR 중에 함유되어 있는 구리 등의 유가금속을 회수하고 에너지회수율 10% 이내 달성을 위한 에너지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톡 고온용융로(TSL Furnace)에서의 적용 가능한 기술개발을 수행하는데 최종 연구목표를 두었음
연구개발 결과
본 연구개발의 목표 달성을 위하여 폐차잔재물(ASR)의
IV. Results
For the achievement of goals in research and development, Kyunghan that is discharging company of ASR, LS-Nikko Copper that leads the material recycle by energy recovery and valuable metal recovery of ASR, and REM that operates original technology of solidification are participated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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