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부엔지니어링 |
---|---|
연구책임자 | 김지호 |
참여연구자 | 방승희 , 이규원 , 이승희 , 김병훈 , 김재명 , 임인규 , 김수영 , 최성인 , 강전용 , 송헌영 , 최창형 , 노대현 , 성상호 , 배종원 , 이주영 , 강은영 , 조은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1899 |
DB 구축일자 | 2018-12-15 |
키워드 | 해수취수시설.매립형.부유물질 저감.이중 취수관.역세척.Seawater intake facilities.Buried expression.Reduction of suspended solids.Double intake pipe.Backwash. |
■ 국토교통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연구를 진행하여 수치모의 및 수리실험, 모니터링, 시제품 제작을 통해 제품 성능을 보완 및 검증하였으며, 특허 출원 및 설계 표준화(설계도면 및 내역서 등)를 수행하여 표준화된 설계 능력을 보유하였음.
■ 수치모의에 의한 해수공급량별 알고리즘의 개발 및 실용화의 경우 해수공급량별로 3차원 수치모의를 통해 조위 및 취수관 변화에 따른 해수공급변화, 유공관 면적에 따른 취수량 관계를 제시함.
■ 수리실험에 의한 해수공급량별 알고리즘의 개발 및 실용화의 경우 축척 1/10크기의 모형을 제작한 후
III. Contents and results of R&D
1) Development and commercialization of algorithm according to seawater supply discharge by numerical simulation
○ Comparison of the discharge for the single and double pipe by basic experiment
○ Analysis of the rela仕onship between seawater intake discharg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