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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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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영균 |
참여연구자 | 조용성 , 이승환 , 서정호 , 박현숙 , 최찬현 , 윤석천 , 김균호 , 오창열 , 이세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1973 |
DB 구축일자 | 2018-12-15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개요
1. 배경
○ 최근 동남아 국가의 급격한 인구증가, 소득수준 향상,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교통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주요도시에서는 교통혼잡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
○ 그러나, 신규도로 건설에는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며, 교통량 감소를 위한 수요관리 정책도 효율적으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임
○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소한의 예산으로 기존의 교통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교통문제를 해결하는 ITS가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음
○ 그중에서도, 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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