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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다산이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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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경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2079 |
과제고유번호 | 1615008853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8-03-10 |
키워드 | 토석류.사방댐.링네트.하이 포텐셜 네트.토석류 충격하중.debris.erosion control dam.ring net.Hypotential net.impact load of debris flow.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079 |
• 멀티네트 공법 개발
- 본 연구에서 개발한 멀티네트(Hypotential Net)에 작용하는 충격력은 동일한 조건에서의 사방댐 모형, 링네트 모형에 비해 각각 60.39%, 36.97% 저감된 것으로 분석됨. 이에 따라 허용 저사량 최대 30% 이상 향상된 멜티케트 공법 개발을 완료함
- 전면네트와 하부네트의 링 직경을 달리 적용, 토석류 방지시설의 저사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하부네트 설계안을 제시함.
• 실시간 무인계측 감응시스템 개발
- 실시간 무인계측을 위하여 저전력 계측용 메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Purpose & Contents
Debris flows are geological phenomena in which water-laden masses of soil and fragmented rock rash down mountainsides, funnel into stream channels, entrain objects in their paths, and form thick, muddy deposits on valley floors. In Korea, the frequency and scale of the debri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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