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홍집 |
참여연구자 | 조성휘 , 유성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800002254 |
과제고유번호 | 1711057334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3-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254 |
Ⅳ. 연구개발결과
○ 정상상태 해석
- 재생 냉각 채널 모사를 위한 냉각채널에서의 열전달 가정
- 배관, 밸브 등의 세부 엔진 구성품 추가
- 오리피스를 이용한 냉각채널에서의 차압 모사
- 해석 결과와 실험 데이터의 비교 검증
○ 과도 해석
- 밸브 개폐 타이밍 모사 방법
- RL-10A-3-3A 엔진의 비정상상태 해석
(출처 : 요약문 3p)
Ⅳ. Research Results
○ Steady State Analysis
- Assumption of Heat Transfer to Simulate Ragenerative Cooling Cooling Channel
- Addition of Engine Components of Pipes, Valve, etc.
- Del-P Simulation using Orifice at Cooling Channel
- Comparisons of Analysis result with tes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