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최익현 |
참여연구자 | 이주희 , 김연규 , 김대영 , 신재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2266 |
과제고유번호 | 1711057364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3-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266 |
Ⅳ. 연구개발결과
시험을 수행한 6가지 형상의 로터 중에서, 원래의 3엽 로터가 가장 좋은 효율(소모전력 대비 추력)을 보였고, 전진비행에서는 제자리 정지비행보다 0.2∼0.3kgf 정도 더 낮은 추력을 보였다. 또한 펜스를 갖는 펜스 로터는 상승 비행 조건을 제외하면 유사한 정도의 낮은 추력을 보였다.
로터에 의한 소음은 제자리 정지비행 조건에서만 측정할 수 있었는데, 왜냐하면 다른 비행조건에서는 지상에 설치된 팬에 의한 소음이 너무 커서 로터의 소음을 측정할 수 없었다. 블레이드 수가 많아지거나, 블레이드 끝단
IV. Research Results
Among the six kinds of rotors, the original three blade rotor showed the highest effectiveness (Thrust/ Consumed Power). At forwarding flight condition it showed lower thrust of 0.2∼0.3 kgf than that at hovering flight condition. Also the rotors with fence showed simila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