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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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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진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4239 |
과제고유번호 | 1345247328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4239 |
1차년도에는 편조사층에 대한 단위셀 3D FEM 모델을 생성하고 균질화 기법으로 직교이방성 등가물성치를 계산하였다. 그리고 차량의 조향과 상하운동(bump/rebound)에 따른 호스의 cyclic path를 정의하고 대변형 해석에 필요한 호스 끝단 궤적을 수치적으로 보간하는 방법을 확립하였다. 그리고 직교이방성 재질로 균질화 된 물성치를 적용한 브레이크 호스의 3D FEM 모델링과 대변형 해석기법을 연구하고, 수평과 수직 path를 따른 대변형 해석을 수행하였으며 path에 따른 변형 특성을 비교 분석하였다.
2차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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