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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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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병우 |
참여연구자 | 위성언 , 강준현 , 이병호 , 황태현 , 우형섭 , 이상헌 , 김재원 , 김재욱 , 박기민 , 김경환 , 길범진 |
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800006192 |
과제고유번호 | 1711029607 |
사업명 | 기후변화대응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8-05-12 |
키워드 | 리튬 이차전지.양극 소재.다차원 이온 전달 통로.다음이온.속도특성.이온 확산도.Lithium-ion batteries.Cathode materials.Multi-dimensional diffusion path.Polyanion.Rate capability.Ionic diffusiv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6192 |
○ 전기 자동차용 리튬 이차 전지의 상용화를 위한, 고출력 및 고안정성을 가지는 Olivine 계열의 LiMPO4 (M = Fe, Mn) 양극 물질의 상용화를 위한 연구를 진행.
○ 기존의 일차원 [010] 방향으로의 한정된 이온 확산 통로를 극복하고자 Multi-dimensional channel 을 ([110], [010], [001] 방향)을 통한 향상된 리튬 이온 확산을 기대함.
○ Fluorophosphate, fluorosulfate 및 pyrophosphate 기반의 전극 소
Ⅱ. Purpose
○ Urgency of the development of renewable energy and environmentally benign automobiles (electric vehicles (EVs)) to cope with global warming and climate change.
○ Necessity of the development of cathode materials with high power output and stability as lithium ion batteries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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