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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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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찬우 |
참여연구자 | 구동회 , 함영삼 , 황종규 , 신덕호 , 곽상록 , 김상암 , 최진유 , 왕종배 , 민재홍 , 채은경 , 김진성 , 이준석 , 장홍래 , 신경호 , 조현정 , 이인묵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800009859 |
과제고유번호 | 1711062035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철도위험측 평가.안전관리체계.연속성 관리.사고복구체계.Rail Dangerous Failure Assessment.Railway Safety Management System.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Emergency Restoration Syste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859 |
◦ 국가철도시스템 위험측(신뢰성·안전성)관리 기술 인프라 개발
- 국가철도시스템 철도교통사고 관련 위험측 상시평가 논리모형(원인 및 확대 모형) 개발
- 국가철도시스템 철도교통사고 관련 위험측 상시평가 위험사건 별 위험도 정규화 지수 개발
- 국가철도시스템 철도교통사고 관련 위험측 상시평가 운영시나리오 개발
- Big Data기반 국가철도시스템 철도교통사고 관련 위험측 관리지표 기술 개발
- 철도사고 위험비용과 안전대책 운용비용간 편익모델 요건 도출 및 기본평가모형 구축
◦ 위험측 정보에 부합
Ⅳ. Results
1. Development of danger management technologies for the national railroad system
ㅇ Developed a regular danger assessment logic model and normalization indices
- Identified hazards for which state management is important and developed a logic model
- Analyzedkey danger inci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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