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강원 |
참여연구자 | 윤성철 , 박대식 , 백광선 , 윤용기 , 조현정 , 한인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9869 |
과제고유번호 | 1711061883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전동차.출입문.도어엔진.직류모터.Electric Train.Door.Door Engine.DC moto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869 |
○ 철도차량의 출입문은 승객의 안전한 승하차를 담당하는 주요 구성품으로서 도어엔진용 모터는 출입문의 개폐기능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철도차량의 내구연수에 맞추어 구입가격이 저렴하고 가급적 철도차량의 내구연수와 동일한 기간 동안 고장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의 내구성이 요구되는 장치임
○ 공항철도 전동차 출입문용 도어엔진에 현재 사용되고 있는 직류모터에 대해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을 위한 직류모터의 사양을 결정하고 개발품에 대한 개선을 위해 모터 해석을 실시하였으며 해석결과를 바탕으로 시작품을 제작하였다. 제
II. Purpose and Needs
ᄋ Airport railroad line was opened for business on March 23,2007 and is running between Seoul station and Incheon airport on December 29,2010.
ᄋ Airport railroad has been in operation for approximately 12 years since they were built in 2005 and rail car vibration an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