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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IGBT 게이트 드라이버 이중화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IGBT Gate Driver Units(GDU) with Redundancy Characteristics for Railway Syste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조인호
참여연구자 박춘수 , 김길동 , 류준형 , 정신명 , 이재범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12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800009899
과제고유번호 1711061895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8-05-26
키워드 게이트 드라이버.이중화.고장관리.철도차량.IGBT.Gate Driver Units(GDU).Redundancy.Fault Management.Railway System.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899

초록

◦ 철도차량용 IGBT 게이트 드라이버 사양 분석
- 개발사양 및 성능요구조건 설계
- 게이트 드라이버 회로 기술기준 검토
- IGBT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 연구

◦ PWM 제어신호 이중화 알고리즘 개발
- 기존 고장대응 알고리즘 소개
- PWM 제어신호 이중화 알고리즘 개발

◦ 이중화 IGBT 게이트 드라이버 회로 기술 개발
- 이중화 게이트 드라이버 시스템 구성방안 연구
- 게이트 드라이버 회로 개발 및 이중화 동작 성능시험기 개발

◦ 이중화 IGBT용

Abstract

Ⅳ. Results
To enhance the operational stability of railway vehicles, the reliability improvements of the power conversion device must be developed. In order to improve the reliability of these railway vehicles, technologies for the redundant gate driver are developed. In detail, in the event of a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4
  • 보고서 요약서 ... 5
  • 요 약 문 ... 6
  • SUMMARY ... 9
  • Contents ... 12
  • 목차 ... 13
  • 표목차 ... 14
  • 그림목차 ... 15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7
  •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 18
  • 제2절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22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25
  • 제1절 IGBT용 게이트 구동회로 기술 분석 ... 26
  • 제2절 이중화 게이트드라이버 특허기술 분석 ... 38
  •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57
  • 제1절 개발사양 선정 ... 58
  • 제2절 이중화 알고리즘 개발 ... 60
  • 제3절 이중화 게이트 드라이버 성능시험기 개발 ... 65
  • 제4절 이중화게이트 드라이버 회로 개발 ... 68
  • 제5절 시제품 제작 및 성능시험 ... 78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87
  • 제1절 목표 달성도 ... 88
  • 제2절 관련 분야 기여도 ... 93
  • 제5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95
  • 제1절 활용방안 ... 96
  • 제2절 기대성과 ... 97
  • 참고문헌 ... 98
  • 끝페이지 ... 100

표/그림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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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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