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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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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서승일 |
참여연구자 | 나희승 , 문형석 , 석명은 , 장민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9910 |
과제고유번호 | 1711062046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부유식 궤도.현수교.동적거동 해석.주행안전.안전장치.Floating Bridge.Suspension Bridge.Dynamic Analysis.Running Safety.Safety Devic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910 |
○ 부유식 궤도의 거동 예측 및 열차 주행안전성 간이 해석
- 부유식 궤도 거동 및 기술 기준 분석
• 부유식 궤도의 동적 거동 특성 분석
• 신형식 철도교량의 궤도 설계 기준 조사
• 부유식 궤도의 거동 해석 기술 조사
• 태풍,파랑,해류,지진,충돌 등 외력 조건 분석 및 기준 설정
- 부유식 궤도의 거동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 외력 조건하에서 부유식 교량의 거동 예측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 부유식 교량 구조물 거동에 따른 유연체 궤도의 거동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 열차
Ⅳ. Results
1. Running safety experiment on shake table assuming vibrating bridge
The running safety was investigated using 6DOF shake table combined with water tank and wind tunnel tests. Multi dimensional responses (roll, sway, heave) were obtained from these tests and used as input signals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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