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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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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왕래 |
참여연구자 | 강경수 , 구기영 , 김우현 , 김창희 , 박상호 , 박주식 , 배기광 , 서동주 , 윤재경 , 정문선 , 정운호 , 조원철 , 조현석 , 주현규 , 황영재 , 박종호 , 김권일 , 김선형 , 김종남 , 노남선 , 박종기 , 박지연 , 범희태 , 이경환 , 전상구 , 정태성 , 조강희 , 조동우 , 한상섭 , 황경란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14196 |
과제고유번호 | 1711061778 |
사업명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6-02 |
키워드 | 가압형.고효율.리포밍.압력변동흡착.고순도 수소.열 및 시스템 통합.pressurized.high efficiency.reforming.pressure swing adsorption.high purity hydrogen.heat & system integr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196 |
Ⅱ 과제의 목표 및 내용
1. 배경 및 필요성
o 신기후체제(파리협정) 발효(2016.11.4.) : 친환경, 고효율 저탄소 에너지 경제로의 패러다임 변화가 중요한 시점임. 이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 감축 의무(BAU 대비 37%, 2030)를 적극 이행하기 위하여 에너지 분야별 CO2 감축목표를 설정한 “정부 기본 로드맵”이 확정(2016.12.6.)되었음.
o 특히 국내의 경우, “미세먼지 관리 특별대책(2016.6.30.)”과 “친환경차 보급 로드맵”에 의하면 2022년 기준 국내 연료전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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