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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Korea Environmen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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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진석 |
참여연구자 | 공성용 , 박지은 , 송한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14536 |
DB 구축일자 | 2018-06-02 |
키워드 | 친환경차.보조금.차종선택모형.LCA 배출계수.온실가스.Green Vehicle.Incentive.Vehicle Choice Model.LCA Emission Factor.Greenhouse Ga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536 |
정부에서는 2015년부터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2015년부터 확대 시행하는 친환경차 보조금 지원 정책이 장래 친환경차 점유율 변화와 수송부문의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정도를 검토하여, 친환경차 보급 활성화에 대한 정책적 근거 마련과 향후 친환경차 보조금 지원 정책의 추진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2장에서는 국외 친환경차 관련 정책 현황을 검토하여 국내에서 벤치마킹이 가능한 다양한 사례를 검토하였으며, 3장에서는 차량 구매행태 분석자료 수집을 위한 조사 설계 방안을
The government has decided to strengthen its efforts to expand the distribution of green vehicles from 2015. This research examined how much the subsidy support policy for green vehicles, which is to be expanded and implemented from 2015, contribute to market share change of green vehicles in the f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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