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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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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배정효 |
참여연구자 | 박상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800022207 |
DB 구축일자 | 2018-06-16 |
키워드 | 에너지 절감.장수명.ESS.BM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22207 |
최종목표
Active Cell Balancing을 이용한 지게차용 고정밀 BMS 개발
개발내용 및 결과
- Active Cell Balancing 정밀도 : 8mV 이내
- Cell Voltage Monitoring 정밀도 : 1mV 이내
- KF 이용한 SOC 에러율 저감(1.45%이내)
- Passive Cell Balancing 대비 에너지 절감 70% 절감효과
기술개발 배경
-㈜아이비티를 비롯한 국내 지게차용 배터리 팩 사업자들은 기존의 납축전지를 이용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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