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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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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영 |
참여연구자 | 이장희 , 강건용 , 우세종 , 오승묵 , 조규백 , 신동길 , 김영민 , 김창기 , 김홍석 , 이선엽 , 김창업 , 이용규 , 박철웅 , 이석환 , 김용래 , 김정환 , 박원아 , 이상호 , 김태영 , 이준순 , 최원빈 , 네가시 , 김영민 , 샴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22734 |
과제고유번호 | 1711062286 |
사업명 | 한국기계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6-16 |
키워드 | 엔진.에너지회수.후처리.연료소비율.질소산화물.Engine.Energy recovery.After-treatment.Fuel consumption.Nitrogen oxid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22734 |
본 과제는 에너지 효율 향상 시스템을 적용하여 복합연료 기반의 신형식 엔진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연료소비율은 290 g/kWh이하, 질소산화물(NOx)은 0.25 g/kWh 이하의 수준을 달성하고자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 개발 대상은 복합연료를 적용한 신연소 방식 엔진의 연비향상기술과 통합 배기 열관리 시스템을 적용한 에너지회수/질소 산화물 저감기술 개발로 구분할 수 있다. 구체적인 기술개발 내용으로는 연료 효율 향상을 위한 연소시스템 개발의 경우, 나프타연료 기반의 압축착화 연소의 구현으로
The objective of this project is to develop a new type of engine technology based on compound fuel by applying energy efficiency improvement system. Finally, the fuel consumption rate is less than 290 g/kWh and the nitrogen oxide(NOx) is less than 0.25 g/kWh. In order to achieve this, the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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