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
연구책임자 | 박준영 |
참여연구자 | 김영철 , 박무룡 , 이안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22769 |
과제고유번호 | 1711062320 |
사업명 | 한국기계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6-16 |
키워드 | 배기가스 재순환 블로워.EGR.Blower. |
ㅇ EGR 블로워를 설계 제작 및 시험 평가를 수행함
ㅇ EGR 블로워 개발 사양은 다음과 같음
- 운전 영역 : 체적 유량 0.9 m3/s ~ 2.0 m3/s, 압력비 1.04 ~ 1.1
- 시스템 효율 : 모든 운전점에서 50% 이상
- 회전축 진동 : ±1G 이하 (p-p)
ㅇ EGR 블로워를 위한 1D meanline 공력 설계 및 3D 수치해석으로 성능 검증
ㅇ 베어링, 씰, 전동기 설계 및 회전체 동력학 해석 수행
ㅇ 대기 조건의 성능 시험을 위
1. Purpose and necessity of project
The EGR System (exhaust gas recirculation system) is one of the ways to significantly reduce NOx generation in marine diesel engines. EGR Blower (Exhaust Gas Recirculation Blower), one of the core components of the EGR System, has no domestic development resul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