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Data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dis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구경북과학기술원 Daegu Gyeongbuk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현유진 |
참여연구자 | 이종훈 , 오대건 , 김상동 , 주영환 , 진영석 , 남현수 , 김봉석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800022788 |
과제고유번호 | 1711047685 |
사업명 | 대구경북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0.5) |
DB 구축일자 | 2018-06-23 |
키워드 | 디지털 레이더.고정확도.투과형레이더.차량용 레이더.레이더신호처리.Digital radar.super-resolution.radar signal processing.thru the wall radar.automotive radar. |
1. 다차원 영상 레이더 알고리즘 고도화 및 기술 사용화
- 초고해상도 다차원 레이더 원천 기술 고도화
• 거리/고각/방위각/속도의 파라미터를 동시 추정할 수 있는 초고해상도 레이더 알고리즘원천기술확보
• “state-of-art" 벽투과형 레이더의 초고해상도 다차원 레이더 알고리즘의 복잡도 대비 우수한 성능 확보
• 다중 펄스 기반 초고도심 투과 레이더 및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 투과형 레이더 시스템 개발
• 저고도 무인 비행 탐지용 다차원 초고해상도 레이더 알고리즘 및 시스템 설계
- 클러터 맵 및
1. 다차원 영상 레이더 알고리즘 고도화 및 기술 사용화
- 초고해상도 다차원 레이더 원천 기술 고도화
• 거리/고각/방위각/속도의 파라미터를 동시 추정할 수 있는 초고해상도 레이더 알고리즘원천기술확보
• “state-of-art" 벽투과형 레이더의 초고해상도 다차원 레이더 알고리즘의 복잡도 대비 우수한 성능 확보
• 다중 펄스 기반 초고도심 투과 레이더 및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 투과형 레이더 시스템 개발
• 저고도 무인 비행 탐지용 다차원 초고해상도 레이더 알고리즘 및 시스템 설계
- 클러터 맵 및 저복잡도 초고해상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FOD 레이더 알고리즘 개발.
• FOD 레이더용 통합 모니터링 시뮬레이터 설계를 통해 실제 레이더 raw 데이터 분석이 가능함. (총 1억 기술이전)
2. 차량용 레이더 알고리즘 고도화 및 기술 상용화
- 강한 반사율을 가지는 클러터 환경에서 slowly-moving target 탐지 알고리즘 고도화 (Q1 SCI 논문 게재)
• 기존 알고리즘 대비 저속 이동 타겟에 대한 탐지 성능이 우수함
• 저복잡도 차량용 사각지대 탐지 알고리즘 설계 및 연구
- 저복잡도 초고해상도 차량용 레이더 알고리즘 고도화 (SCI 급 논문 게재)
• Minimum steering vector를 이용한 부분공간기반의 다차원 추정기를 제안하여, 실시간으로 거리, 속도,방위각을 고해상도로 추정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설계함.
• Dual-ramp sequence 기반의 파형을 제안하여, 저복잡도로 고해상도 거리-속도를 탐지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설계.
• 레이더 상호간섭 제거 기법 및 분산 안테나 간 주파수 오차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 제안.
• 저복잡도 초고해상도 알고리즘 Low SNR 타겟 탐지가 가능한 초고해상도 알고리즘 개발
- 차량용 레이더 기반 플랫폼 설계 및 상용화 구현
• 상용 레이더 칩셋 기반 77GHz FMCW 레이더 안테나, 송수신모듈, 신호처리모듈을 개발하여 확보된 레이더 알고리즘의 필드검증용으로 활용할 수 있음.
• 차선변경 보조 및 사각지대 통합용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실제 필드테스트를 통해 신뢰성 확보 및 상용화 진행. (관련 특허 기술이전 3천만원)
( 출처 : 보고서 초록 3p )
Ⅳ. Results of the study
○ Development of core technologies of digital radar
- Design of through-wall radar
- Design of automotive image radar
- Design of automotive surveillance radar
( 출처 : SUMMARY 5p )
과제명(ProjectTitle) : | - |
---|---|
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Copyright KISTI. All Rights Reserv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