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재황 |
참여연구자 | 권의표 , 김민수 , 임지우 , 김대영 , 송민영 , 임영석 , 고용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800036557 |
과제고유번호 | 1711063014 |
사업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8-04 |
키워드 | 알루미늄 합금.다이캐스팅.국부가압공법.감속기 케이스.전기차.Aluminum alloy.Die-casting.Local Squeeze Method.HDCEV CASE.electronic vehicle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6557 |
제 1장 개요
제 1절 연구개발(지원) 목표
가) 기술개발 목표
◦ 선행연구를 통하여 기 보유한 기술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및 클러치 하우징 제조 방법’ 에 대한 기술을 이용하여 Try & Error 방법에서 주조 응고 및 유동 해석의 S/W 활용한 해석 기술 적용하여 시간 및 비용 절감 가능.
◦ 전기차용 감속기 케이스의 형상 및 다이캐스팅 공정에 적용 가능하며 현재의 기계적 특성 향상이 가능한 신합금 설계 및 주조를 통하여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개발에 대한 특허 확보 및 기술 이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