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광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8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800039492 |
과제고유번호 | 1415140215 |
사업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8-11-03 |
키워드 | 저항감소기술.추진효율향상기술.선형최적화기술.마찰저항저감기술. |
□ 핵심기술
선박의 저항감소 및 추진성능향상핵심기술개발을 통한 에너지 절감형 신개념선박의 설계기술과 성능평가기술 확보
□ 최종목표
o 에너지 절감형 신개념선박을 위한 저항감소 및 추진성능향상 핵심기술확보
- 설계기법 확보와 성능평가를 통한 5~10%의 에너지 절감 효과검증
□ 개발내용 및 결과
ㅇ 파랑중 부가저항 절감형 신선수선형개발
- 파랑중 부가저항 해석용 수치기법 개발 및 모형시험을 통한 성능평가기술 확보. 기존 해외기술(Ax-Bow, Leadge-Bow)를 VLCC적용 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