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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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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국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7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800040222 |
과제고유번호 | 1415145981 |
사업명 | 엔지니어링핵심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8-09-22 |
키워드 | 연료전지.하이브리드 시스템.엔진.엔지니어링.모델링 시뮬레이션.Fuel cell.Hybrid system.Engine.Engineering.Modeling & simulation. |
핵심기술
고온 연료전지와 내연기관 엔진을 효율적으로 통합함으로써, 발전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고효율 분산발전 시스템 통합 기술
최종목표
발전효율 향상을 위한 100kW급 분산발전용 고온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 개발
(TRL : [시작] 3단계 à [종료] 5단계)
개발내용 및 결과
1. 고효율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개발 (100 kW급 시스템 스케일업 설계)
- 연료전지와 내연기관(엔진)을 연계한 고효율 시스템 설계
-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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