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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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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활용한 어린이 교육용 IOT기반 디지털 완구의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엠피지오
연구책임자 이우석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9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800040414
과제고유번호 1415148397
사업명 창의산업전문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8-09-15
키워드 캐릭터.한류.애니메이션.사물인터넷.디지털.완구.어린이.교육.

초록

핵심기술
사물인터넷 IOT를 활용한 주변 디지털 device 활용
LCD 밝기를 활용한 코딩교육

최종목표
본과제의 최종목표는 아래와 같은 방향으로 설정하였으며 2년의 사업기간 내에 기술개발 완료 , 지재권의 확보, 협업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적 수립, 실질적 매출 성과발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활용한 어린이 교육용 디지털 컨텐츠의 개발과 사물인터넷기술을 응용한 상호 인터렉션 기반의 디지털 완구의 개발이 주요 목표이다. 이와 더불어 융합의 개념인 애니메이션 콘텐츠+제조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3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12
  • 목차 ... 15
  • 제 2 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16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16
  • 제 2 절 단계 목표 및 평가 방법 ... 47
  • 제 3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범위 ... 55
  • 제 4 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60
  • 제 5 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현황 ... 61
  • 제 3 장 결과 ... 62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62
  • 연구개발 추진 일정 ... 62
  • 연구개발 추진 실적 ... 64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182
  • 제 3 절 고용 창출 효과 ... 185
  • 제 4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186
  • 제 4 장 사업화 계획 ... 187
  • 제 1절 시장 현황 및 전망 ... 187
  • 제 2 절 사업화 계획 ... 196
  • 제 3 절 향후 추가 기술 개발 계획 ... 198
  • 끝페이지 ... 199

표/그림 (22)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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