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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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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헌주 |
참여연구자 | 곽병찬 , 김정열 , 김태훈 , 박종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6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1800042033 |
과제고유번호 | 1375026599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8-08-11 |
키워드 | 실외 객체 인식.실세계 연계 게임 창작 도구.실세계 반영 실감 영상.실외용 유저 인터페이스.실외 사용자 관제.Outdoor Object Recognition.Game Creation Tool with Real-world.realized video reflect real-world.User Interface for Outdoor.Outdoor User Monitor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42033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실외 환경에서 스마트 기기와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실세계 환경과 물체를 인식하고 가상 콘텐츠를 실시간 합성하여, 사용자들에게 가상과 현실의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체험 시나리오 기반의 레저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기술 개발
- 체험공간(관광지/지역축제/캠핑장 등)을 눈으로만 즐기는 수동적 참여에서 벗어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고, 사용자들이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레저 문화 제공
- 실외에서 사용자들이 스마트․웨어러블 기기의 하이브리드 센싱(위치 및 비전인식)을 통해 실세계 물체와 환경을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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