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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Korea Environmen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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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지혜 |
참여연구자 | 이희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0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42443 |
DB 구축일자 | 2019-05-18 |
키워드 | 바이오연료.바이오디젤.바이오에탄올.해조류.셀룰로오스.Biofuel.Biodiesel.Bioethanol.Maring biomass.Cellulosic Biomass. |
온난화 대응과 석유계 수송연료 대체의 가장 실질적인 수단으로 바이오연료가 주목받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EA, 2011)는 바이오연료가 운송분야에서 CO2의 배출 저감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바이오매스에 기반을 둔 수송연료가 석유계 수송 연료를 2050년 27%까지 대체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미국, EU와 같은 선진국들은 각각 바이오에탄올과 바이오디젤을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주요 에너지원으로 개발하여 상용화하는 단계에 있으며, 정부차원의 집중적인 지원 및 투자를 통해 바이오에너지 산업을 국가 전략
Biofuel has recently received a lot of attention as a main viable technology that can reduce the greenhouse gas emissions and replace petroleum-based transport fuel. The 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 2011) predicted that biofuel can play an important role in reducing CO2 emissions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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