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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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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진태 |
참여연구자 | 김수암 , 유영찬 , 김경우 , 송태협 , 최기선 , 박지선 , 장영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42671 |
과제고유번호 | 1711062381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12-01 |
키워드 | 인공지반.도심지 인프라.내구성.안전성.거주성.Artificial ground.urban infrastructure.durability.safety.and amen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42671 |
도심지 인프라(고속화도로, 철도, 하천등)에는 수직Ÿ수평적으로 활용되지 않는 대단위 공간이 존재하며, 그 공간의 개발은 양질의 접근성, 저렴한 택지조성비등 많은 장점이 있다. 그러한 공간들은 도시 저소득층을 위한 양질의 주택공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택지이다. 본 연구는 도심지 공공 인프라 시설에 기반한 수직입체 신공간 창출을 통한 도시 서민의 보편적 주거보급 실현의 비전 달성을 위하여 일반 건축물의 목표 내구수명을 100년 정도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 구조체 장수명 기술, 자연 재해로부터 안전한 입체구조물의 성능기반 재난
Urban infrastructure(expressway, railroad, river, etc.) has vertically or horizontally-unutilized large space, which development of it has many benefits including good accessibility and low development cost. The space is best for supplying quality housing for low-income class living in the urban 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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