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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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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혜진 |
참여연구자 | 김영진 , 진원종 , 김성태 , 김병석 , 고상규 , 강세훈 , 김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42706 |
DB 구축일자 | 2018-12-01 |
키워드 | 철도교.BH거더.동해석.Railway Bridges.BH Girder.Dynamic Analysis. |
본 연구는 『국가 R&D를 통한 중소·중견기업 애로기술 해결』의 일환으로 BH거더의 분절구조시스템 확장 및 성능검증을 수행하였다. 장경간·저형고 BH거더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분절구조시스템으로 확장하였으며, 경간 35m 실물 실험체를 제작하여 정·동적 성능을 확인하였다. 또한 30m, 40m 경간을 갖는 BH거더교를 대상으로 5개의 열차의 설계속도 1.1배까지 속도 대역 별로 동해석을 수행하고 동적안정성을 검토하였다.
(출처 : 서지자료 107p)
This study was carried out as part of the solution of small and medium enterprise difficulties through R&D. The long-span and low-depth BH girder has the advantage of reducing the risk of overturning during transport and construction and also minimizing the number of spans and bridge piers as w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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