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최지영 |
참여연구자 | 엄병식 , 김기현 , 박기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42710 |
DB 구축일자 | 2018-12-01 |
키워드 | 폴리우레탄.배수성포장.친환경.저영향 개발.Polyurethane.Porous pavement.Environment-friendly.Low impact development. |
차도용 도로포장공법 중에서 배수성 포장공법은 폴리우레탄 바인더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공법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기초물성 및 공용성을 평가하여 설계에 반영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마련하였음
작년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을 개선하여 기존의 배수성포장보다 3배 이상의 간접인장강도와 배수성포장 투수계수의 20~40배 이상의 투수계수를 가지는 폴리우레탄 투수포장재료를 개발하였음
현장에서 요청하는 공용성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2017 경기도 교통안전 박람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지
In the roadway pavement method, the porous pavement method is a method that can fully demonstrate the advantages of the polyurethane binder. Firstly, basic physical properties and commonality were evaluated and basic data that can be reflected in the design were prepared.
Last year, SME tech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