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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세종대학교 Sejon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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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기학 |
참여연구자 | 김태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9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44279 |
과제고유번호 | 1615009509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9-06-01 |
키워드 | 공학목재.하이브리드 슬래브.하이브리드 접합부.성능기반설계.녹색건축.Engineering Wood.Hybrid Slab.Hybrid Joint Connection.Performance Based Design.Green Architecture. |
• 8m 장스팬 적용을 위한 공학목재-콘크리트 합성바닥구조 시스템개발
• 9층 목구조 건축물용 하이브리드 횡력저항 시스템 개발
• 합성 다이어프램 설계기술 개발 및 면내강성 평가기술 개발
• 공학목재-콘크리트 합성패널 바닥구조 시스템 설계법 개발
• 9층 목구조 건축물용 하이브리드 횡력저항시스템 성능기반 내진설계 매뉴얼 개발
• 내진성능향상 목구조 접합부 개발 및 내진성능 향상 기술 개발
(출처 : 요약서 4p)
■ Purpose & Contents
① Development of engineering wood-concrete hybrid floor structural system for the use of 8m long span
② Development of hybrid engineering wood lateral force resisting systems aimed for 9-story wood buildings
③ Development of design procedures for hybrid engineering w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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