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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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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여인호 |
참여연구자 | 최원일 , 임유진 , 조국환 , 황의승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0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0021 |
과제고유번호 | 1615009235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9-06-01 |
키워드 | 철도교 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철도 토공노반.접속부.선형기준.Railway bridge design code.Limit state design.Railway roadbed.Transition structure.Track geometry standard. |
▪ 열차하중 및 환경하중 장기현장계측을 통한 D/B 구축
▪ 철도교 설계기준 극한한계상태 하중조합 및 하중계수 개발
▪ 철도교 설계기준 사용한계상태 하중조합 및 하중계수 개발
▪ 철도교 한계상태설계법(안) 개발
▪ 철도교 한계상태 설계가이드 개발
▪ 연속철근 콘크리트궤도 구조해석 기법 및 응력예측식 제시
▪ 콘크리트궤도 적용 하중모델 도출
▪ 토공노반 재료분류법 개발
▪ 탄성계수 기반 토공노반 설계지침 개발
▪ 속도대역별 토공접속부 설계지침 개발
▪ 토목섬유를 이용한 토공접속부
□ Purpose & Contents
○ Reliability-based railway bridge design standard development
○ Railway roadbed design standard considering domestic environment
○ Track geometry standard considering train technology advancement
□ Results
○ Reliability-based railway bridge design standard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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