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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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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휘섭 |
참여연구자 | 이을재 , 손기환 , 김재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900001550 |
과제고유번호 | 1615009036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9-06-01 |
키워드 | 전기기관차.보조전원장치.전력변환장치.통신제어장치.MVB통신.Electric Locomotive.Auxiliary inverter.Power Transfer Device.SIBCOS.Multifunction Vehicle Bus(MVB). |
본 연구에서는 해외 제작사의 원천 기술에 의존하고 있는 전기기관차(8200호대) 보조전원장치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국산화 기술을 개발하고 사계절, 60,000KM 현차 시험을 통해 실용화 기술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기존 보조전원장치와 호환 가능한 90KVA*2급 이중계 보조전원장치와 차량 및 기존장치와 호환되는 통신제어기(SIBCOS)가 개발되었으며, 차량 및 기존장치와의 호환성과 유지보수성을 강화하였다. 개발품은 공장 및 조합시험과 실차 테스트를 통해 성능과 인터페이스 호환성을 확인하였으며, 사계절 및 6
Purpose & Content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nd verify a practical technology that can fully substitute existing products by localizing the auxiliary power supply technology of an electric locomotive (8200 unit) which is dependent on foreign countries and enhancing the compatibil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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