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환성 |
참여연구자 | 남기찬 , 조민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1553 |
과제고유번호 | 1615009648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9-06-01 |
제1장 서 론
제1절 기획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기획연구의 배경
○ 도심운행이 많은 소형 트럭의 경우 대부분이 탑차형 트럭이며 화물칸 내에 화물을 쌓는 형태로 운행하고 있는 실정으로 화물파손 및 근로자 산업재해의 원인이 되고 있음
- 화물칸이 가득 차지 않는 경우, 적재된 화물의 붕괴나 낙하로 화물 파손이 발생하며, 화물칸 지상고가 높아 작업자의 반복적인 승하차에 어려움이 있음
- 높은 차량 전고로 인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등 진입이 불가능한 사례발생
- 밀집도가 높은 도심지역의 특성상 말단배송까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