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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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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진봉 |
참여연구자 | 박지상 , 장홍규 , 문진범 , 윤순호 , 김지훈 , 이우경 , 강민규 , 오재철 , 정문규 , 김경덕 , 김시현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1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01689 |
과제고유번호 | 1711080153 |
사업명 |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06-01 |
키워드 | 복합재료.자동차.고속 물성.경량.충돌.composite.automobile.high-dynamic material property.light weight.crash.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1689 |
KIMS
- 복합재 소재(MLH-mat) 공정 안정화
. 복합재 소재(MLH-mat) 수급 및 소재 분석을 통한 공정 안정성 확인
. 복합재 정적 물성 평가를 통한 복합재의 기계적 특성의 안정성 확인
- 소재/구조 충돌 거동 분석 및 충돌 물성 모델링 가이드라인 구축
. 복합재 정적 물성 평가를 통한 복합재의 Isotropy 등의 물성 확인
. 복합재 고속 인장 시험 수행 (시험 Training) 및 High-dynamic 인장 뭀헝 DB 구축
. 복합재 압축, 전단 등의 Full-test-ma
Ⅳ. Results
- Stabilization of the material properties of MLH-mat composite laminates
(fiber-volume-fraction > 45vol.%, stable mechanical property)
- Build up the technical guideline pakages for crash simulation
① Composite materials and structures exposed to highly dynamic loading cond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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