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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 기반 신경량 구조 충돌 해석 기술
Crash Simulation Technology for Composites based Novel Lightweight Structur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연구책임자 김진봉
참여연구자 박지상 , 장홍규 , 문진범 , 윤순호 , 김지훈 , 이우경 , 강민규 , 오재철 , 정문규 , 김경덕 , 김시현
보고서유형1단계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1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900001689
과제고유번호 1711080153
사업명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19-06-01
키워드 복합재료.자동차.고속 물성.경량.충돌.composite.automobile.high-dynamic material property.light weight.crash.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1689

초록

KIMS
- 복합재 소재(MLH-mat) 공정 안정화
. 복합재 소재(MLH-mat) 수급 및 소재 분석을 통한 공정 안정성 확인
. 복합재 정적 물성 평가를 통한 복합재의 기계적 특성의 안정성 확인
- 소재/구조 충돌 거동 분석 및 충돌 물성 모델링 가이드라인 구축
. 복합재 정적 물성 평가를 통한 복합재의 Isotropy 등의 물성 확인
. 복합재 고속 인장 시험 수행 (시험 Training) 및 High-dynamic 인장 뭀헝 DB 구축
. 복합재 압축, 전단 등의 Full-test-ma

Abstract

Ⅳ. Results
- Stabilization of the material properties of MLH-mat composite laminates
(fiber-volume-fraction > 45vol.%, stable mechanical property)
- Build up the technical guideline pakages for crash simulation
① Composite materials and structures exposed to highly dynamic loading condit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초록 ... 3
  • 요 약 문 ... 4
  • SUMMARY ... 5
  • CONTENTS ... 6
  • 목차 ... 7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8
  • 제 1 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8
  • 제 2 절 연구개발의 목표 ... 10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2
  • 제 1 절 연구개발 현황 및 실적 ... 12
  • 제 2 절 현 기술 상태의 취약성 ... 14
  • 제 3 절 응용분야 및 산업 ... 15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16
  • 제 1 절 당해연도 연구 수행 내용 개요 ... 16
  • 제 2 절 MLH-mat 공정 안정화 ... 17
  • 제 3 절 소재/구조 충돌 거동 분석 및 충돌 물성 모델링 가이드라인 구축 ... 18
  • 제 4 절 가이드라인 구축 및 기술 이전 ... 22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27
  • 제 1 절 목표달성도 ... 27
  • 제 2 절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28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30
  • 제 1 절 연구개발결과의 활용 및 차년도 계획 ... 30
  • 끝페이지 ...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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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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