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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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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보윤 |
참여연구자 | 유정준 , 김동국 , 김준수 , 류명현 , 양정훈 , 윤하나 , 전영갑 , 정규남 , 김종휘 , 여정구 , 이찬우 , 이정현 , 이진석 , 안영수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01971 |
과제고유번호 | 1711078969 |
사업명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06-0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1971 |
전기자동차 적용을 위한 고율속 특성 및 고용량을 갖는 비리튬계 에너지소재 개발 (Ⅰ)
Ⅳ. 연구개발 결과 및 활용에 대한 건의
초저가, 고안정성, 고율속 및 장수명 특성을 갖는 소듐 또는 알루미늄 이차전지가 개발되면, 기존 전기 자동차용 리튬 이차전지을 대체 할 수 있는 새로운 전력 공급원으로 활용될 것이다.
3D 적층공정 기반 수요자 맞춤형 고집적 전원 원천기술 개발 (Ⅰ)
Ⅳ. 연구개발 결과 및 활용에 대한 건의
본 연구를 통해 3차원 적층공정용 전극/전해질 소재 기술을 개발하였고, 3차원 적층
전기자동차 적용을 위한 고율속 특성 및 고용량을 갖는 비리튬계 에너지소재 개발 (Ⅰ)
Ⅳ. Result and Recommendations
More than two new electrode materials were introduced for Sodium-, Aluminium- ion battery, and new concept of Aluminium-ion capacitor were confirmed through this project. Those materials will be used for the next 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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