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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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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형식 |
참여연구자 | 석철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57 |
과제고유번호 | 1615009908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인공절리.폴리머 패키지.진동저감.굴진효율.하이브리드 기술.Artificiality Joints.Polymer Gel Package.Reducing Vibration.Excavation Efficiency.Hybrid Technology. |
본 연구는 지하 공간 발파 시 발생하는 환경 위해요인을 억제하고 발파효과를 높이기 위해 심발부에 다중 인공절리를 형성하고 심부 공저장약에 폴리머 겔 패키지를 적용하여 발파하는 기술을 개발함. 먼저 인공절리를 형성하는 장치에 대해 설계 및 장치를 개발하여 다양한 인공절리 조건이 형성된 소규모 콘크리트 블록 실험을 통해 최적의 인공절리 조건과 인공절리의 적용이 가능한 발파패턴을 설계하기 위한 관계식을 도출하였음. 또한 연주 및 콘크리트 실험을 통해 폴리머 겔의 효과에 대해 검증하고 패키지 장치를 설계, 제작하여 최종적으로 실규모 현장에
본 연구는 지하 공간 발파 시 발생하는 환경 위해요인을 억제하고 발파효과를 높이기 위해 심발부에 다중 인공절리를 형성하고 심부 공저장약에 폴리머 겔 패키지를 적용하여 발파하는 기술을 개발함. 먼저 인공절리를 형성하는 장치에 대해 설계 및 장치를 개발하여 다양한 인공절리 조건이 형성된 소규모 콘크리트 블록 실험을 통해 최적의 인공절리 조건과 인공절리의 적용이 가능한 발파패턴을 설계하기 위한 관계식을 도출하였음. 또한 연주 및 콘크리트 실험을 통해 폴리머 겔의 효과에 대해 검증하고 패키지 장치를 설계, 제작하여 최종적으로 실규모 현장에 다양한 조건의 인공절리와 폴리머 겔 패키지를 적용함으로써 발파진동 저감 및 발파효과를 검증함.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현장에 유기적으로 적용 가능한 인공절리 및 폴리머 겔 패키지 하이브리드 기술을 개발하였음.
(출처 : 요약서 3p)
□ Purpose & Contents
○ Development of blasting Technique and Device for tunnel center-cut aimed at 30% reduction in vibration and 95% excavating efficiency using CentralMulti-artificial Joint and Polymer Gel Package
- Effect Analysis of Polymer Gel Package and Numerical analysis
- Developme
□ Purpose & Contents
○ Development of blasting Technique and Device for tunnel center-cut aimed at 30% reduction in vibration and 95% excavating efficiency using CentralMulti-artificial Joint and Polymer Gel Package
- Effect Analysis of Polymer Gel Package and Numerical analysis
- Development of Polymer Gel Package Technique
- Development of Technique and Blasting Design for Low-Vibration, Center cut using Central Multi-artificial Joint
□ Results
○ Development of Technique and Hydro Polymer Gel Package Effect for Bottom hole charge and Deck-charge
○ Development of Blasting Technique centre cut for Low-Vibration, using Central Multi-artificial joint
□ Expected Contribution
○ Reducing Construction times and as well as Excavation Efficiency Improvement
○ Reducing Construction Cost by reduction in Drilling and Charging
○ Improving Blasting efficiency by creating free-face and reducing rock residence
(출처 : SUMMARY 4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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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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