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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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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진숙 |
참여연구자 | 조보경 , 김현수 , 이민형 , 김창환 , 이인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201 |
과제고유번호 | 1105013312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15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본 과제인 ‘통일․평화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 방안 연구’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수시과제로 당초 이슈페이퍼로 기획되었다가 보고서의 형태로 산출물을 내게 되었다. 이 과제의 필요성과 목적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가. 한반도를 둘러싼 정치적 현안의 변화 속에서 통일과 관련한 교육의 역할 제고
최근 남북관계 변화 등 한반도를 둘러싼 대내외 환경 변화속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통일·평화 교육에 대한 연구가 요청되고 있다. 특히 정부가 「신베를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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