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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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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및 애니메이션을 위한 인공 지능 기반의 3D 캐릭터 생성 기술 개발 (표준화 연계)
3D Character Generating Technology for Game and Animation based on the Artificial Intelligenc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이승욱
참여연구자 조지은 , 손대균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1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900002271
과제고유번호 1375026787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R&D)
DB 구축일자 2019-06-15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2271

초록

1. 연구개발의 개요
○ (개요) 2D 원화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3D 캐릭터 생성(형태, 질감, 애니메이션) 및 기술 공유/확산을 위한 Open API 기반 국제표준 연구
- (적용 분야/대상) 게임, 애니메이션 및 VR/MR 분야의 인간형 3D 캐릭터
- (기술 공유/확산) 콘텐츠 산업 전반에 활용될 수 있는 Open API 개발 및 국제표준/특허 확보

○ (기술적 차별점) 2D 원화로부터 3D 캐릭터를 쾌속제작(Fast Production)하여 비용절감
- 3D 콘텐츠 프리/메인프로덕션에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차실적보고서 ... 2
  • 1. 연구개발의 개요 ... 3
  • 2. 연구개발 목표 ... 5
  • 3. 연구개발 결과 ... 7
  • 4.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및 자체평가 ... 9
  • 가. 평가항목별 달성도 ... 9
  • 나. 성과목표별 달성도 ... 10
  • 다. 성과에 대한 자체평가 ... 12
  • 5. 연구 성과 ... 13
  • 6. 연구 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향 ... 16
  • 7. 중요 연구변경 사항 ... 16
  • 8. 기타 건의 사항 ... 16
  • [붙임] 세부 내용 ... 17
  • 끝페이지 ...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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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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