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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국대학교 DongG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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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성철 |
참여연구자 | 한녹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482 |
과제고유번호 | 1615009840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06-29 |
키워드 | 국부좌굴.다이아프램.수평파형 복부판.콘크리트 복부판.합성연결.Local buckling.Diaphragm.Horizotally waved web.Concrete web.Composite connection. |
본 연구의 최종목표는 『수평파형 강판을 복부판에 적용한 성능맞춤형 콘크리트-강합성 복합거더 설계기술 개발』이며 최종성과물은 [콘크리트거더 복부판에 적용 가능한 성능맞춤형 신개념 수평파형 복부판]이다.
제작성, 경제성 및 좌굴강도가 우수한 최적 수평파형 형상 개발
♣ 휨좌굴 및 전단좌굴을 포함한 국부좌굴강도가 우수한 다양한 파형형상 안을 유한요소 좌굴 해석을 통하여 도출함
♣ 경제성 및 제작성을 고려하여 복부판의 높이, 두께 및 항복강도 별 최적 파형형상선정
○ 강거더 모형실험을 통한 파형강판의 구조성능 검증
□ Purpose & Contents
- Purpose
The purpose of the present study is to develop a next-generation performance optimized horizontally corrugated steel web for concrete girder. The detailedyear-by year objectives are as follows:
☞ First year: Development of design method for horizontally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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