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서승일 |
참여연구자 | 허현무 , 이근배 , 하상욱 , 유기권 , 김찬수 , 박만수 , 유민수 , 이재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495 |
과제고유번호 | 1615009206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9-06-29 |
키워드 | 급구배.톱니 궤도 바퀴.능동조향.차륜 마모.급곡선.Steep Gradient.Rack & Pinion.Active Steering.Wheel Wear.Sharp Curve. |
◦ 급구배(180‰ 이상), 급곡선(R10m)의 도로위에 설치된 매립형 궤도에서 운행 가능한 산악철도의 주행추진 장치와 궤도시스템 개발
◦ 급구배 추진시스템 경량구조체 상세설계
◦ 급구배 추진시스템 시제품 개발 완료
- 대차시스템, 탄성피니언, 독립구동 차륜/차축, 밴드제동장치, 감속구동장치, 탄성재 및 충진재,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궤도 패널, Rack 궤도 시제품 제작 및 성능 검증
- 집전장치 및 분기기 히팅 장치 시제품 제작 및 성능 검증
◦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패널을 이용한 소규모 시험궤도(40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